본문 바로가기
생각차이

나를 사랑하는 법(2)

by 써노쓰 2023. 6. 30.
반응형

somebody love me

 지난 포스팅에선 나를 사랑하기 전 준비과정으로 나를 객관적으로 들여다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여기까지 따라왔다면 혹은 따라오는 중이라면 당신은 나를 사랑하기 위해 노력하는 충분히 가치가 있는 사람이다..

 

 나를 사랑하기 위해선 상황을 긍정적으로나 부정적으로 왜곡되지 않고 객관적으로 판단할 줄 알아야 한다.

부정적인 상황에서도 억지로 왜곡된 긍정적은 상황인 것처럼 생각하는 건 상당히 안 좋은 결과를 낳는다. 스스로 정확한 판단이 어렵다면 다른 사람들에게 의견을 들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만약 부정적인 상황과 마주했다면 사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실수했다면 책임을 지고 실력이 부족하다면 더 많은 노력을 하고 잘못된 판단을 했다면 방향을 바꿔 부정적인 상황 자체를 벗어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하지만 상황을 바꿔보려 노력한다고 항상 좋은 방향으로 바뀌는 것은 아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부정적인 상황을 긍정적인 상황으로 바꿔보려 노력하는 태도다. 항상 마음속으로 '나는 바뀌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야'라는 생각을 한다면 어떤 상황에서든 나를 믿고 사랑할 수 있게 된다.

 

 또 나를 사랑하기 위해 좋은 방법 중에 하나는 내 주변 환경을 내가 좋아하는 분야로 가득 채우는 거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나와 같은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을 많이 만나는 것. 그것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삶이 풍족해진다. 그 외에는 여러 가지 예가 있는데 가장 추천하는 건 내 관심사에 맞는 글을 많이 보는 것. 책으로 된 장문의 글을 읽는 것도 좋지만 소소하게 블로그 포스팅, 뉴스기사 같은 짧은 글도 많은 도움이 되니 항상 일상 속에 자주, 많이 읽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다. 내 주변을 내가 좋아하는 걸로 가득 채우는 것, 당연한 거 같지만 이거도 노력해야 된다. 그리고 더 많은 노력을 할수록 더 행복해지고 발전해 나갈 수 있다.

 

나를 사랑하기 위해 몇 가지 중요한 부분들을 알아봤는데 사실 핵심은 긍정적은 마인드 셋이다. 마인드 셋이라 해서 생각만으로 되는 건 아니기에 행동들을 통에 긍정적인 마인드 셋을 가지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나를 사랑하기 위해 긍정적인 마인드 셋을 가지려고 노력하다 보면 언젠가는 많은 것을 이뤄낸 내가 보일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