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차이

나를 사랑하는 법(1)

by 써노쓰 2023. 6. 28.
반응형

I AM A GOOD BOY

 내가 인생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나를 사랑하는 것

살아가면서 무슨 일이든 할 수 있게 해주는 가장 큰 원동력이 되어줄 것이다.

만약 스스로를 좋게 생각하지 않는 사람이 있다면 지금의 내 생각, 감정, 행동들을 들어다 보는 것을 시작으로

내가 가치 있고 소중한 사람이라고 느낄 수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고 그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세상을 살아갈 수 있을 겁니다.

 

 나를 사랑하기 전 우리가 준비해야 하는 건 나를 객관적으로 들여다보는 것

범위가 너무 넓다면 남들과 다르다고 생각하는 나의 개성부터 들여다보자.

내가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 '딱히 별생각 없는 것'까지 분류를 해보는 것이 좋다.

세상엔 내가 좋아하고 싫어하는 것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없는 것들이 너무나 많지만 둘 중 하나를 강요하는 상황이 상당히 많이 생긴다. 이것에 너무 연연하지 말자,

 

다음은 잘하는 것과 못하는 것의 분류를 해보는 것

잘하는 것과 못하는 것의 분류는 최대한 디테일하게 생각해 보는 것이 좋다.

예를 들면 '오랫동안 앉아 있을 수 있다', '목소리를 크게 내지 못한다'와 같이 최대한 작은 범위를 잡아 생각해 주자.

그 이유는 위에서 언급한 내가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 딱히 별생각 없는 것과 조합했을 때 더 많은 결과를 안겨다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위의 내용을 조합해 보면 내가 어떤 사람인지를 자세히 생각해 볼 수 있게 된다.

 

이제까지의 과정으로 나의 개성,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 알았다면 나를 사랑할 준비가 된 것이다.

당연히 나의 개성에 대해 100%의 확신은 없어도 된다. 시간이 지나면 바뀌어가는 부분도 있을 것이고 내가 나를 잘못 판단했을 수도 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나를 객관적으로 들어다 볼 수 있는 마음가짐과 방법을 알고 있는 것이다.

 

다음 포스팅에선 본격적으로 나를 사랑하는 법에 대해 생각해 보자.

 

반응형